블로그 이미지
내맘짱
안녕하세요 내맘입니다. 제가 실제 이용하거나 궁금한 사항을 하나하나 적어나가는 생활블로그입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9. 9. 19. 21:52 내맘이/여행가기

내맘이가 살고있는 목포! 아 지금은 해남입니다...

 

지금까지 1탄 2탄은 축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지금부터는 볼거리를 적어보겠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근대적인 분위기가 나는곳을 뽑으라고 하면 군산, 목포를 뽑을 수 있습니다. 

먹거리, 볼거리 등 다양한 문화를 느낄수 있는 목포 여행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째 목원동 벽화마을!!

 

목원동 전체 관광루트 테마거리를 명한 옥단이길(연장 4.6㎞ 소요시간 2~3시간)은 옥단어 에서 착안한 것이라고 합니다.
옥단이는 1930년부터 1950년대 후반까지 목포에서 살았던 실존인물로 날품팔이 꾼으로 옥단어는 방언이라고 소개합니다

 

목포시가 유명인의 예술혼을 알리고, 유달산으로 오르는 등산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목포의 역사를 알리고 눈에 익은 인물벽화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유달산 자락인 목원동에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벽화가 조성되어 있는 풍경을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목포시가 최근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연인 친구사이 걷고 싶은 거리 옥단이 길을 조성하고 벽화마을 게스트하우스 등을 오픈 하였습니다.
목포의 새로운 관광지로 각광받는 아름다운 항구도시 목포 목원동 벽화마을 한번쯤 방문 여행하실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자 다음은유달산으로가볼까요?

 

둘째!! 유달산

 

벽화마을을 구경하면서 오르다보면 목포의 대표적인 유달산이 나옵니다.

 

유달산 공원 안내도 여행하실때 안내도 보시고 참고하세요
목포 유달산은 기암괴석으로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목포시내와 다도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목포의 명산입니다

예전 나이 많으신 외국인이 이런말씀을 하신적이 있습니다. 이런산은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산이라고...

과연 그런지는 저도 모릅니다. ^^; 그만큼 명산이라고 생각하신거겠죠

 

유달산의 노적봉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을 승리로 이끌고 노적봉을 이용하여  임진왜란때 이엉을 덮어 위장전술을 펼쳐서 노적봉 바위를 군량미가 산처럼 많이 보이게하여  왜적으로부터 스스로 물러나게  하였다고 합니다.

 

노적봉 큰바위얼굴    

이순신장군이 호령하는듯한 큰바위 얼굴은  이순신장군 동상과 함께 서남해안의 관문인 목포를 수호하고 있다. 노적봉의 기를 받으면 건강에 좋다하여 다산목과 함께 소원을 빌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유달산 둘레길등등 산책하기 좋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셋째 목포대교 야경으로 갑니다.

 

 

 

요즘은 포차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역시 바닷가다 보니 메뉴가 볶음,구이,마른안주,탕,회 계절해산물등등 해산물 메뉴가 많습니다.

 

목포대교 야경을 배경으로 분위기 있게 술마시며 하루를 마무리 하셔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일정은 내일!!! 

 

 

posted by 내맘짱